032-583-1313
비임균성 요도염

비임균성 요도염

비임균성 요도염
비임균성 요도염이란 요도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인 임질균을 제외한 다른 원인균에 의해 발생한 요도염을 말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

비임균성 요도염이란 요도염의 가장 흔한 원인균인 임질균을 제외한 다른 원인균에 의해 발생한 요도염을 말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을 일으키는 원인균으로는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스마, 마이코플라스마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원인균의 종류가 다양한만큼 정확한 검사를 통하여 원인균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종류
클라미디아

성기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Chlamydia trachomatis)라는

원인균에 의해 감염되는 질환입니다.

여성에게 자궁경부, 남성에게는 요도가 주 감염부위가 되며,

약 80%가 무증상이거나 미약한 증상만을 나타내어 치료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가드넬라

세균성 질병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혐기성 세균으로 잦은 성교나 뒷물에 의해 질내가 알칼리 되는 것이
주요원인이라 생각되며 골반염, 요로감염, 자궁내막염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분비물의 특징은 맑고 균질한 회백색의 물질로 생선냄새가 나며 작열감이나 가려움은 거의 없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배뇨시 요도 부위에 통증, 심한 경우 혈뇨가 발생하기도 하고 요도에서 분비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남자의 경우 정자의 목 부위에 주로 감염을 일으켜 정자의 꼬리가 둥글게 말리게 하여 운동성을 상실케 합니다.
남성의 불임과 전립선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여성 생식기와 남성의 요도, 전립선에 서식하며, 골반염과 불임, 조산 등을 초래합니다.
화농성 냄새의 복황색 질분비물, 질자극감, 외음부의 동통, 성교통, 출혈, 배뇨통증, 질점막 부종, 홍반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일반적 특성으로는 세포벽이 없어서 다형태성을 나타냅니다.
비뇨생식기 점막에 흔하게 서식하며 비임균성 요도염, 산후열, 자궁경관염, 자궁내막염 등 만성 염증을 일으킵니다.

 

 

 

칸디다

비임균성 요도염이나 질염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으로 외음부 습진처럼 보이며 가려움증과 냉이 평소보다 많아집니다.
질의 통증과 성교, 배뇨시 통증을 느끼게 되며 음순과 외음부의 피부가 붓고 붉어집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치료 및 예방
약물치료

비임균성 요도염의 치료법은 항생제 약물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환자의 증상별로 적절한 용량과 치료기간을 설정하여 맞춤형 진료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확실한 완치를 위해서는 본인뿐만 아니라 성관계를 가진 파트너도 함께 검사와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의 예방

가장 확실한 예방법은 불확실한 상대와의 성접촉을 피하고, 감염되지 않은 한 사람과만 관계를 가지는 것입니다.
콘돔의 사용을 지속적이고 정확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치료 중에는 성생활을 중단하고 상대방과 함께 검사와 치료를 진행해 재감염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세원비뇨의학과 성병클린 프로그램

연세원비뇨의학과에서는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는 각종 성인질환들을 검진하여

조속히 치료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방식의 검진과 치료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성병클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성병에 대한 정확한 발견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정밀한 방식의 PCR검사

적은양의 DNA를 다량으로 증식시켜 성병 원인균 및 각종 바이러스 검출이 가능한 성병 원인균 정밀검사입니다.
따라서 현미경을 통한 일반적인 성병검사로는 검출이 안 된 성병 원인균이 PCR검사로는 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변만으로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검사도 매우 간편합니다.

상호명    : 연세원비뇨의학과의원   |  대표자 : 장호성
주      소 :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라임로65,501 (라임타워 5층) 수술상담전화 : 032-583-1313 / FAX : 032-561-8182 / E-mail : chnuno@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826-74-00233
COPYRIGHT(C) 2018 www.oneuro.co.kr ALL RIGHT RESERVED.